< Back to 68k.news KR front page

[영상] 애플 '아이패드 프로(2024)' 내구성 테스트.. 세로 모드에서 구부리니 '우드득' | 케이벤치 주요뉴스

Original source (on modern site) | Article images: [1] [2]

 

16일(현지시간) IT 유튜버 '제리릭 에브리씽(JerryRigEverything)'이 애플의 최신 아이패드 프로(2024)를 대상으로 진행한 내구성 테스트 영상을 공개했다.

약 11분 분량의 영상에서 진행자는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 제품 내구성을 테스트한다. 가장 눈길을 끄는 테스트는 굽힘 테스트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2024) 라인업은 11인치 및 13인치 모델로 구성되며 두 모델 모두 최첨단 탠덤 OLED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울트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새로운 OLED 패널 탑재로 신형 아이패드 프로는 역대 아이패드 중 가장 얇은 5.3인치, 5.1인치 두께를 제공한다. 역대급 두께를 제공하는 만큼 굽힘 테스트에 취약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지만, 가로 모드 벤딩 테스트의 경우 내부에 탑재된 특수 부품 덕분에 놀라울 정도로 단단한 모습을 보여줬다.

다만, 세로 모드로 구부렸을 경우 특수 부품이 아무런 역활도 하지 못하고, USB-C 포트 내부 공간이 가장 취약해 화면이 쉽게 깨지는 모습도 보여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Back to 68k.news KR front page